좋은 책일수록 여러 번 읽어야 하는 이유

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의 작품은 시대를 초월하여 수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공연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을 한 번만 읽는다면 우리는 그의 깊은 통찰과 감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여러 번 읽고, 다시 생각하고, 또다시 느껴보면서 우리는 그의 세계에 더 깊이 빠져들 수 있습니다.
책을 처음 읽을 때는 표면적인 이야기와 캐릭터에 집중하지만,
다시 읽을 때는 그 안에 숨겨진 메시지와 철학을 발견하게 됩니다.
여러 번 읽는 것은 단순히 같은 이야기를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각과 이해를 더해가는 과정입니다.
어릴 적 읽었던 책이 있다면 다시 한번 읽어보세요!
책의 내용은 변함이 없지만 세월이 흘러 나는 변했습니다.
어린 시절 읽었던 그 느낌과는 다르고 그때는 안 보이던 것이 지금은 보일 것입니다.


롤랑 바르트
롤랑 바르트는 20세기 프랑스의 문화 비평가, 철학자, 작가이다. 바르트는 주로 구조주의와 반열법적인 관점에서 문학, 언어, 사진, 광고, 대중문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비평했다. 그는 작품의 의미를 독자에게 위임하고, 작가의 의도나 역사적 맥락을 떠나 독자의 해석에 중점을 둔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접근은 문학 비평과 문화 이론에서 혁명적인 영향을 끼쳤다.
하루를 시작하기 좋은 명언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
관점의 변화가 인생의 변화를 부른다
마더 테레사(Mother Teresa)는 이렇게 말했습니다."삶은 아름다운 것이다. 두려워하지 말고, 단지 살아가라."그녀는 인도의 빈민가에서 평생을 봉사하며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도 삶의 아름다움을 찾
jadewolves.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