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랑 오늘 명언

하지 않을 일을 먼저 결정하라

by JadeWolveS 2024. 8. 7.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빌 게이츠(Bill Gates)는 대학을 중퇴하고 오로지 소프트웨어 개발에 전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가 하버드 대학교를 떠나기로 결심한 순간 해야 할 일에 집중할 수 있었고
그 결과 마이크로소프트라는 세계적인 기업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빌 게이츠는 무엇을 하지 않을지 명확히 결정함으로써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는 인생의 중요한 순간마다 어떤 길을 선택할지 고민합니다.
진정한 성공은 가지 않아야 하는 길을 명확히 할 때 찾아옵니다.
나의 에너지와 자원을 분산시키지 않고, 해야 할 일에 온전히 집중할 때 비로소 꿈을 이루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맹자

공자가 죽은 지 100년 뒤 공자의 제자를 자처하며 나타난 맹자. 어릴 적 맹자는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어머니 슬하에서 자랐다. 맹자 어머니는 아들의 교육을 위해 이사를 3번이나 하며 맹모삼천지교라는 고사를 남겼다. 또 맹자가 공부를 멈추고 집으로 돌아오자, 자신이 짜던 베를 잘라 공부를 멈추는 것에 대해 일깨웠다. 학문에 정진한 맹자는 인의를 바탕으로 하는 왕도정치를 펼쳐야 혼란한 춘추시대를 끝낼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그의 이상은 현실에 받아들여지지 않았으나 공자의 유학 사상을 더 발전시켜 자신만의 사상으로 발전시켰다.

하루를 시작하기 좋은 명언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자신감 있는 대답부터 하라

오늘 명언은 단순한 자신감의 표현이 아닙니다.도전에 대한 의지와 끝없는 배움의 자세를 뜻합니다.리처드 브랜슨(Richard Branson)은 버진 그룹의 창립자입니다.그는 무모해 보이는 도전을 성공으

jadewolve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