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랑 오늘 명언

보물보다 더 값진 한 페이지

by JadeWolveS 2024. 6. 6.
반응형

워런 버핏은 어린 시절부터 책을 좋아했고 특히 투자와 관련된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나는 하루에 500페이지를 읽는다. 그렇게 하면 지식이 복리로 늘어난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가 얼마나 많은 시간을 독서에 할애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실제로 그는 처음 투자 업무를 시작했을 때 하루의 80%를 책을 읽는 데 보냈다고 합니다.
우리 곁에는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도 얻을 수 있는 더 값진 보물이 있습니다.
바로 책 속에 숨겨진 지혜와 지식입니다.
책으로 과거의 위대한 인물들과 대화를 나누고, 미래의 가능성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한 권의 책은 나를 다른 세상으로 이끌어주고 영혼을 풍요롭게 만듭니다.

월트 디즈니

월트 디즈니는 미국 출신의 사업가이자 영화감독이며 디즈니 왕국을 만든 초대 회장이다. 그는 어릴 적 가난한 환경 속에서도 그림을 그리고자 하는 열망을 놓치지 않았다. 디즈니는 아버지에게 그림을 그리고 싶다 했지만 넉넉지 못한 형편으로 아버지의 반대에 부딪혔으나 신문 배달을 하면서도 꾸준히 그림을 그리면 실력을 쌓았다. 디즈니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포기하지 않자, 그의 아버지는 그의 꿈을 지지했다. 월트 디즈니는 상업 미술에 뜻을 품고 광고만화를 그리기 시작했고 훗날 그가 그린 미키 마우스는 수많은 출판사의 거절 끝에 출판이 되어 대중에 큰 사랑을 받게 된다. 또 디즈니는 종이 만화에서 멈추지 않고 주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만화영화를 제작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살아생전 디즈니는 새로운 기술에 과감한 투자로 경영상 위기에 처하기도 하였으나 누구도 디즈니의 꿈을 막을 수 없었다. 디즈니는 자신의 꿈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했다. 돈을 위해서 자신의 이상과는 거리가 먼 영화를 만들기도 하였다. 디즈니의 정신은 지금도 이어져 디즈니에서 제작된 작품들은 전 세계의 아이들부터 어른들에게까지 사랑을 받고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