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랑 오늘 명언

좋은 책일수록 여러 번 읽어야 하는 이유

by JadeWolveS 2024. 7. 29.
반응형

윌리엄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의 작품은 시대를 초월하여 수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공연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을 한 번만 읽는다면 우리는 그의 깊은 통찰과 감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여러 번 읽고, 다시 생각하고, 또다시 느껴보면서 우리는 그의 세계에 더 깊이 빠져들 수 있습니다.
책을 처음 읽을 때는 표면적인 이야기와 캐릭터에 집중하지만,
다시 읽을 때는 그 안에 숨겨진 메시지와 철학을 발견하게 됩니다.
여러 번 읽는 것은 단순히 같은 이야기를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각과 이해를 더해가는 과정입니다.
어릴 적 읽었던 책이 있다면 다시 한번 읽어보세요!
책의 내용은 변함이 없지만 세월이 흘러 나는 변했습니다.
어린 시절 읽었던 그 느낌과는 다르고 그때는 안 보이던 것이 지금은 보일 것입니다.

롤랑 바르트

롤랑 바르트는 20세기 프랑스의 문화 비평가, 철학자, 작가이다. 바르트는 주로 구조주의와 반열법적인 관점에서 문학, 언어, 사진, 광고, 대중문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비평했다. 그는 작품의 의미를 독자에게 위임하고, 작가의 의도나 역사적 맥락을 떠나 독자의 해석에 중점을 둔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접근은 문학 비평과 문화 이론에서 혁명적인 영향을 끼쳤다.

하루를 시작하기 좋은 명언을 청랑이 추천합니다.

관점의 변화가 인생의 변화를 부른다

마더 테레사(Mother Teresa)는 이렇게 말했습니다."삶은 아름다운 것이다. 두려워하지 말고, 단지 살아가라."그녀는 인도의 빈민가에서 평생을 봉사하며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도 삶의 아름다움을 찾

jadewolve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