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랑 교육 식견/청랑 하루 필사

미라클 필사 모음 : 시작은 결심, 끝은 끈기

by JadeWolveS 2025. 3. 16.


“가장 어려운 것은 행동을 결심하는 것이고, 나머지는 오로지 끈기일 뿐이다.”

무언가를 시작하기로 마음먹는 순간, 우리는 이미 가장 큰 산을 넘어선 것입니다.
이제 남은 것은 묵묵하고 끈질긴 노력뿐이죠.

세계 최초로 여성 에베레스트 등반에 성공한 일본의 등반가 다베이 준코(Junko Tabei)는 가난한 집안 사정과 여성차별로 인해 힘든 환경에서도 산을 오르겠다는 결심만큼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눈이 덮인 암벽을 맨손으로 붙잡으며 훈련해야 했고, 등산 장비조차 스스로 만들어야 할 때도 있었지만 그녀는 “결심”이라는 초석 위에 “끈기”를 쌓아 올리며 마침내 에베레스트 정상에 깃발을 꽂게 되었죠.

어쩌면 지금 여러분 앞에도 만만치 않은 산이 놓여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그 산에 오르기로 마음먹었다면, 가장 어려운 과정은 끝난 셈입니다.

이제 꾸준한 노력을 더해 도전에 맞설 차례입니다.
결심과 끈기만 있다면, 누구라도 자신만의 정상에 도달할 수 있으니까요.

 


오늘의 필사 문장


아멜리아 이어하트

아멜리아 이어하트(Amelia Earhart, 1897~실종 1937)는 미국의 여성 비행사이자 항공 개척자로, 여성 권리와 도전 정신의 상징적인 인물입니다. 1928년 사상 최초로 여성 대서양 횡단 비행에 참여(승객 자격)한 뒤, 1932년 단독 대서양 횡단 비행을 성공시키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후 다양한 기록 비행에 도전했고, 1937년에는 지구 일주 비행을 시도하던 중 태평양 상공에서 연락이 두절되어 행방불명 상태로 남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실종 원인은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 있지만, 이어하트는 여성의 사회 참여와 항공 분야 발전을 이끈 선구자적 인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루를 시작하기 좋은 글귀를 청랑이 추천합니다.
 

끈기는 곧 성장이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지는 일도, 꾸준히 해나가면 그 과정에서 능력과 역량이 향상됩니다.중요한 것은 그 일을 포기하지 않고 지속하는 끈기입니다.독일의 철학자 아르투어 쇼펜하우어(Arthur Sch

jwsbook.com

 

댓글